관리 메뉴

세계여행가 신점숙작가

안산 2012년 고교평준화 이뤄질 듯 본문

카테고리 없음

안산 2012년 고교평준화 이뤄질 듯

신점숙작가 2009. 9. 24. 14:56

 

경기 3개 지역 고교평준화 논의 본격화

도교육청, 추진위 발족 및 위원 위촉

 

 

경기도교육청이 안산 등 경기도 3개 지역 고교평준화를 추진하기 위한 기구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작업에 들어갔다. 빠르면 2012년부터 안산지역도 고교평준화가 실시될 전망이다.

지난 14일 오전 10시 경기도 교육청 제4회의실에서 고교평준화 확대추진협의회 위원 위촉식 및 첫 회의가 열렸다. 추진협의회는 안산, 광명, 의정부의 교육시민단체, 교사, 학부모, 교원단체 몫의 위원 등 총 15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로써 그동안 일부 학부모들의 주장으로 그쳤던 평준화문제가 공식적으로 도교육청에서 다뤄지게 되는 등 빠르게 진행될 전망이다.

이날 위촉식에서 김상곤 교육감은 고교평준화 확대에 대한 분명한 의지를 다시 한번 밝혔으며 추진협의회가 적극 노력해 달라는 요청도 잊지 않았다.

이어진 첫 회의에서 위원장으로는 광명교육복지시민모임 상임대표인 김성현 위원이 선출되었으며 부위원장으로는 의정부 광동고의 김시경 교사가 선출되었다.

추진협의회가 구성된 것은 안산, 광명, 의정부 지역의 고교평준화 도입에 대한 주민의 지속적인 요구가 있었고 초대 주민직선 교육감의 추진의지가 모아진 데 따른 것이다.

향후 추진협의회는 전문기관에 검토 조사 용역을 의뢰하고, 그 결과에 따라 고교평준화 실시 확대 가능 지역의 최종 여론 수렴 과정을 거쳐 추진할 예정이다.

2010년까지 고교평준화 제도 도입 여부를 결정하고, 2011년에 학생 배정을 위한 준비 과정을 거쳐 2012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기사제공 : 안산시민신문

더 많은 정보, 기사는 안산시민신문사 홈페이지로 들어가 보세요

안산시민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ansansi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