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록수보건소 웰빙수중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상록수보건소(소장 김의숙)는 관절염 환자들의 통증완화 및 일상생활능력 향상을 위해 웰빙수중운동교실을 운영할 계획으로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선 건강한 식생활 습관과 운동이 기본이나 관절이 약한 사람의 경우 마루운동 등 육상에서 운동을 할 경우 관절에 무리를 주어 더 악화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웰빙수중운동은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는 리듬에 맞춘 워터워킹, 아쿠아 댄스 등으로 구성된 유산소 수중운동으로 근육통 완화와 관절염 탈출에 도움이 되며 수영을 못하는 사람들도 물속에서 쉽게 움직일 수 있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운동이다.
이번 교실은 6월10일부터 8월9일까지 관내 수영장 2곳에서 주3회 운영되는데 본오동 하이츠스포츠 수영장은 화, 목, 토 오전 10시~11시, 사동 꿈의교회 수영장은 월, 수, 금 오전11시~12시에 운영할 계획이다.
웰빙수중운동교실은 무료로 운영되며, 대상은 50세 이상으로 관절염 환자나 관절에 통증이 있는 안산시 거주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5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다.
수중운동교실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 건강증진담당(☏481-59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점숙 기자
http://cafe.daum.net/sjs2030 - 해외여행,국내여행,태항산,항공권.비자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