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테크노파크(원장 문유현, 이하 경기TP) 전자상거래지원센터(ECRC)는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7월 18일부터 오는 7월 25일까지 경기도 수원의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정보화실에서 인터넷쇼핑몰구축(창업)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전자상거래지원센터(ECRC)는 이번사업을 통해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예비창업자, 개인사업자 등 누구나에게 창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아울러 교육과정은 성공적인 쇼핑몰창업(구축)을 위해 합리적인 창업절차 이론 및 쇼핑몰 운영방법, 상품촬영 실습, 디자인 관리, 쇼핑몰 상품편집, 홍보 및 SNS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마케팅까지 전 단계를 실습과 교육을 병행해 진행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창업패키지(창업교육, 쇼핑몰 호스팅, 솔루션[독립형]무상제공, e컨설팅지원),상품촬영 미니스튜디오 제공, 신용카드/에스크로 결재시스템 자동연결, 이미지링크, 웹메일(POP3/SMTP)서비스, 온라인 세금계산서 발행 및 SMS(문자서비스)발송 등 부가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경기TP 전자상거래지원센터 관계자는 “쇼핑몰 기획 단계에서 사업화 단계까지 원스톱 맞춤형 토탈케어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인터넷 쇼핑몰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향후 지속적인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참가방법은 경기TP 홈페이지(www.gtp.or.kr)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FAX, E-mail 또는 전화접수가 가능하며 교육비는 3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TP 홈페이지(www.gtp.or.kr) 공지사항 및 경기TP 전자상거래지원센터(ECRC) 031-500-3017로 문의하면 된다.
인터넷쇼핑몰 운영시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한다. 상품을 카메라로 촬영해서 쇼핑몰에 올리기까지 필요한 모든 과정에, 사진촬영이 서툴러 잘 나오지 않은 상품 사진을 보정하는 포토샵부터 상품 홍보에 필요한 모든 것을 김태호 대리는 교육생 40여명에게 일일이 상세하게 교육을 하고 있다.
좋은 아이템의 상품은 있지만 막대한 홍보비가 없어 하지 못하는 중소기업창업자들에게 아주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담당자나 교육생 모두 아주 진지한 4시간의 수업으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심도 있는 교육이다.
경기도에서는 각 시별로 돌아가면서 실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좋은 제품 홍보효과 백배 활용할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 홈페이지 제작 지원하는 인터넷쇼핑몰창업교육에서 도움 받으실 수 있다.
신점숙 기자.
http://cafe.daum.net/sjs2030 = 비나리투어
상기 기사는 주간신문 서부뉴스 2011년 7월 25일자(제111호) 와 포털싸이트 daum(뉴스-안산), 오마이 뉴스에도 함께 보도되어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제보e-mail:kyunsik@hanmail.net hp:010-5339-6943